유아기 미술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8:56
본문
Download : 유아기 미술교육.hwp
· 정서 표현의 기회를 가진다.
· 눈과 손의 협응력이 발달한다.
· 미술 매체를 통하여 의사 전달 능력이 발달한다.
· 감각적 즐거움을 경험한다.유아미술교육-책정리완결 , 유아기 미술교육예체능레포트 ,
Download : 유아기 미술교육.hwp( 75 )
유아기 미술 특징
유아의 미술 발달에 influence을 미치는 요인
유아 미술 교육 과정
유아 미술 지도
유아 미술 교육 環境
1. 유아 미술 교육의 목표(目標) 및 내용
(1)교육 목표(目標)
· 20세기 초반~중반 : 유아의 생각, 감정 및 경험의 표현을 강조(표현주의 미술 교육 theory )
⇒유아 미술 교육 목표(目標) :자기표현과 창조성을 강조
· 1960년대 : 미술을 학문적 체계를 갖춘 하나의 학문으로 인식(지식 지향의 미술 교육)
⇒미술 교육의 목표(目標) : 미술 작품의 창조, 미술 작품의 질을 지각하고 reaction(반응)하기, 역싸와 文化(문화)에서 미술 작품의 위치 이해하기, 미술 작품에 대한 합리적 판단과 배경 이해하기
· 1990년대 : 여러 교과 영역을 포괄하는 통합적 미술 교육이 강조
*Hildebrand(1990)
· 창의성이 발달한다.
· 색, 형태, 촉감을…(생략(省略))
유아미술교육-책요약완결
설명
유아기 미술교육
레포트/예체능
,예체능,레포트
다.
유아기 미술 특징과 교육과정 등에 대해 알아보고 유아미술지도방법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 인지 능력이 발달한다.






순서
유아기 미술 특징과 교육과정 등에 대해 알아보고 유아미술지도방법에 대해 요약한 data(자료)입니다.
*Brewer(1992)
· 다양한 자료(data)를 탐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