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感想文] (신학) 개혁주의구원론 / 『개혁주의 구원론』을 읽고 안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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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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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적용되는 구원은 그 뿌리를 하나님의 영원한 계획 속에 두고 있으며, 전적인 그의 미쁘신 뜻대로 그의 백성들에게 영생을 주시고자 그들을 택하신 것이다.
본 저술에서는 구원의 축복이 어떻게 하나님의 백성을 하나님의 호의, 그리고 그리스도를 통한 하나님과의 교제의 삶으로 회복하는가에 대한 연구를 구원론의 내용으로 삼으려 한다. 그러나 그리스도의 이러한 구원사역도 성령의 역싸를 통해 우리의 마음과 삶에 적용될 때에야 비로소 그 효력을 발휘하게 된다 이 구원사역이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어떻게 적용되는가를 다루는 분야가 구원론이다. 비록 하나님이 인간을 중생 시키사 그에게 새로운 영적 생명을 부여하심이 틀림없지만, 믿는 자들 역시 그들의 구원의 과정, 즉 그들의 믿음의 훈련과 성화의 과정 그리고 그들의 견인에 있어서 그들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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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방향설정
[感想文] (신학) 개혁주의구원론 / 『개혁주의 구원론』을 읽고 안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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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몇 가지의 독특한 강조점을 갖고 있다. 이 구원의 적용은 성령의 역싸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안토니후크마 著 류호준 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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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혁주의 구원론』을 읽고 안토니후크마 著 류호준 譯 제1장 방향설정...
설명
『개혁주의 구원론』을 읽고 안토니후크마 著 류호준 譯 제1장 방향설정...
개혁주의 구원론은 다른 복음주의 구원론과 많은 점에서 일치한다. 누가 죄로부터 구원을 받게 되는가를 결정하는 결정적인 요인은 인간의 결정이 아니라, 하나님의 주권적 은혜이다.
『개혁주의 구원론』을 읽은후
감상문 신학 개혁주의구원론 / 『개혁주의 구원론』을 읽고 안토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성부 하나님께 대한 전적 순종과 또한 그의 고난, 죽음 그리고 부활을 통해 죄와 죄의 권세로부터 우리를 구원하셨다. 인간은 하나님께 전적으로 의존해 있는 피조물이요, 동시에 책임성 있는 결정을 내리는 하나의 인격체라는 사실을 지적한 바 있다. 이 말의 의미는 하나님께서는 그의 택한 자들이 그들의 구원을 상실토록 허락지 않으신다는 의미이다. 구원의 적용은 성령의 역싸이다. 하나님의 구속의 은혜는, 그의 택한 백성(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에 이르도록 택함을 입은 사람들)에게만 부여되어지며 그러기에 그의 구속의 은혜는 보편적이 아니라, 특별한 것이다. 그러기에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는 유효하며 또한 유기 될 수 없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