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기 인지발달 characteristic(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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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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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청소년) 기 인지발달 property(특성)
목차
靑少年(청소년) 기 인지발달 property(특성)
I. 인지발달
1. 형식적 조작사고
2. 사회인지의 발달
II. 정서발달
출처
靑少年(청소년) 기 인지발달 property(특성)
I. 인지발달
1) 형식적 조작사고
靑少年(청소년) 은 아동과 다른 방식으로 세계에 대한 정이 을 형성하기 처음 한다. 靑少年(청소년) 은 자신의 지각과 경험보다는 논리적 원리에 의해 지배되기 때문에 보다 추상적 사고(abstract thinking)가 가능해지며, 가설 연역적 추리(hypothetical-deductive reasoning)를 할 수 있따 또한 靑少年(청소년) 은 조합적 사고를 할 수 있으며, 관련 변인의 연결능력을 갖게 되고, 다차원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된다된다. 靑少年(청소년) 은 사물이 눈앞에 존재하든 존재하지 않든 간에 그 사물에 대하여 머리 속으로 생각할 수 있는 추상적 사고가 가능하다.
靑少年(청소년) 은 관련된 변인들을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며, 여러 명제간의 논리적 추론을 이끌어내는 명제적 사고를 할 수 있게 된다된다. 그들은 한 가지 측면의 사고에 국한되지 않고 다차원적인 사고능력이 발달함에 따라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고할 수 있으며, 대인…(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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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추상적 사고능력의 향상은 사회적 이념적인 문제에 대하여 논리적 진보적으로 추론할 수 있게 한다. 靑少年(청소년) 은 하나의 문제에 직면했을 때 가능한 한 모든 해결책을 논리적으로 궁리해 봄으로써 결국은 문제해결에 이르게 되는 조합적 사고를 할 수 있따 이것은 조작의 수준을 보다 높은 수준에서 조직화하려는 것으로, 요인들을 분리시키고 검증하는 체계적 접근방법을 여러 내용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다. 靑少年(청소년) 은 자신의 지각과 경험보다는 논리적 원리에 의해 지배되기 때문에 보다 추상적 사고(abstract thinking)가 가능해지며, 가설 연역적 추리(hypothetical-deductive reasoning)를 할 수 있따 또한 靑少年(청소년) 은 조합적 사고를 할 수 있으며, 관련 변인의 연결능력을 갖게 되고, 다차원적인 사고를 할 수 있게 된다된다. 靑少年(청소년) 은 사물이 눈앞에 존재하든 존재하지 않든 간에 그 사물에 대하여 머리 속으로 생각할 수 있는 추상적 사고가 가능하다. 따라서 청년의 사고와 관심영역은 사회, 정치, 철학, 종교 등으로 확장된다된다.
靑少年(청소년) 은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체계적으로 가설을 설정하고, 그 검증을 통해 結論(결론)을 도출하는 가설 연역적 추리를 할 수 있따 이것은 직접 觀察(관찰) 가능한 것 외에도 현재 존재하고 있지 않지만 가능한 것에 대하여 추론할 수 있어야 가능하다. 이러한 추상적 사고능력의 향상은 사회적 이념적인 문제에 대하여 논리적 진보적으로 추론할 수 있게 한다.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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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청소년) 기 인지발달 property(특성)
목차
靑少年(청소년) 기 인지발달 property(특성)
I. 인지발달
1. 형식적 조작사고
2. 사회인지의 발달
II. 정서발달
출처
靑少年(청소년) 기 인지발달 property(특성)
I. 인지발달
1) 형식적 조작사고
靑少年(청소년) 은 아동과 다른 방식으로 세계에 대한 정이 을 형성하기 처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