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0 01:12
본문
Download : OB맥주_2061099.hwp
*그래프4참고
4)국내 맥주文化의 특징
다양한 음주 文化 중 하나인 맥주文化는 맥주의 property(특성)인 손쉽게 마실 수 있는 점을 통해 가장 폭 넓게 음주 文化의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전체 주류 시장의 약 67%), 국내 브랜드인 OB, CASS, HITE와 외산 브랜드가 더불어 맥주시장을 자리 잡고 있다아
식생활 고급화로 인한 影響(영향)은 맥주文化에도 이어져, 새로운 맥주文化가 도래했다.진짜최종[1] , OB맥주의약보건레포트 ,
Download : OB맥주_2061099.hwp( 79 )
설명
진짜최종[1]
<1>한국 주류 시장의 전반적 상황
1) 한국인의 음주 文化 변천사
2) 주류시장에서의 맥주시장
3)우리나라 맥주산업의 동향
4)국내 맥주文化의 특징
5)맥주 시장 경쟁의 양상
2>자사分析
1) OB分析
2)신제품 OB의 특징
3> 경쟁사 分析
1)하이트 分析, 특징
2) 수입맥주 分析, 특징
4>소비자分析
1)전반적인 소비자의 특징
2)시장 change(변화)에 따른 소비행태 change(변화)
3)맥주 시장 유통 경로
4)현재 소비자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
5)Personal Interview
6)소비자 分析 요약
7)소비자 分析 결과
8)소비자 分析 최종 conclusion(결론)
5>광고전술
1)What To Say
2)맥주에 대한 래더링
3)시장 세분화
4)맥주의 잠재적 신화 VS 브랜드 신화
5)Brand Concept
6)How to say
7)IMC전술
*참고표, 그래프 설문조사문항
2) 주류시장에서의 맥주시장
우리나라의 주류시장은 표에서 보는 것처럼 맥주시장이 가장 큰 점유율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출고추이에 있어서도 다른 주류들에 비해서도 가장 변동이 적은 것으로 보아 가장 안정적인 시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아 또한 국가 GDP성장에 따른 맥주소비량의 증가와 같은 양상을 볼 때 우리나라의 맥주소비량은 더욱더 증가 할 展望(전망) 으로 보인다. *그래프1,그래프2,그래프3, 연도별 주요 주류 출고상황 (국세청 )-표1 참고
3)우리나라 맥주산업의 동향
우리나라에서 맥주가 처음 만들어진 1934년 이래로 꾸준히 성장하다가 국민소득의 증가와
국민의 文化생활 및 기호의 고급화 등에 힘입어 87년에는 35.7%, 90년대에는 50%를 넘어서고 94년 7월 현재 58.9%를 장악, 현재 시長點유율은 하이트 57.6%, OB 42.4%. 로 양분되어 있다 맥주는 현재, 국내 주류 중 최고의 판매량을 기록하여 명실상부하게 대중들이 가장 선호하는 술로 자리 잡게 되었다. 전반적으로 주류시장은 전반적인 경기와 맞물리는 경향이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현재 시장규모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맥주가 주류업계의 신풍속도를 만들며 여름철 뿐 아니라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주류로 정착하고 있다아 특히 올해는 ‘월드컵 특수’가 겹치면서 맥주 소비 증가가 겨울까지 이어지고 있다아
맥주시장이 상승곡선을 그리는 요인 중 하나는 ‘종류의 다양화’다.
한국주류시장의 전반적인 상황과 OB맥주의 소비자분석,광고,marketing 등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레포트/의약보건
한국주류시장의 전반적인 상황과 OB맥주의 소비자분석,광고,마케팅등을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政府가 그동안 규제해온 소규모 맥주 제조업을 지난 2월 허용하면서 다양한 색과 맛의 맥주를 즐길 수 있…(투비컨티뉴드 )
,의약보건,레포트
순서
OB맥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