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te.kr 유비쿼터스 > paste2 | paste.kr report

유비쿼터스 > paste2

본문 바로가기

paste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비쿼터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0:17

본문




Download : 유비쿼터스-2.hwp




유비쿼터스의 체계는 아직 제대로 잡혀져 있지 않다. 쉽게 말하면 우리 생활에 모든 것이 인터넷(Internet)에 연결되어 있고 그러한 영역을 일컬어 유비쿼터스 라고 한다. 유비쿼터스는 우리의 생활을 정보통신 분야의 패러다임을 이용해 새롭게 해석하는 것이다. 그리고 학자마다 조금씩 해석이 다 틀리다. 최초 용어가 처음 된 것은 1989년도라고 하고 인터넷(Internet)의 발전과 더불어 급상승한 이슈 중 하나이다. 언제 어디서나 on-line 에 있으면서 내가 활동하는 사이버상의 실제공간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유비쿼터스 관련 서적들은 Japan에서 출판된 것이 다소 많고 市民들의 인지도 역시 우리나라 보다 Japan이 높다고 한다. 가령 컴퓨터를 켜서 인터넷(Internet) 하던 것이 컴퓨터와 텔레비젼이 합쳐진 기계가 나와서 그것으로 병원 원격진료도 하고 책도 사고 시장도보고 한다면 그 자체가 유비쿼터스인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바로 우리의 생활 자체이기 때문일것이다 비록 미래이기는 하지만 유비쿼터스는 우리 생활의 일부를 차지하게 될 것이고 우리는 거기에 발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할 뿐이다. 이 4가지 공간혁명을 구분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관점은 그것이 물리공간에 관한 혁명인가, 전자공간에 관한 혁명인가는 하는 점과 두 공간간의 상호작용 관계이다. 도시혁명이 인류의 활동 공간인 …(省略)




설명





Download : 유비쿼터스-2.hwp( 56 )


순서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사이버공간,3차혁명,IT,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유비쿼터스-2_hwp_01.gif 유비쿼터스-2_hwp_02.gif 유비쿼터스-2_hwp_03.gif 유비쿼터스-2_hwp_04.gif 유비쿼터스-2_hwp_05.gif 유비쿼터스-2_hwp_06.gif
다. 인류history는 공간 개척의 노력과 그 위에서 꽃피운 공간혁명의 history로 규정할 수 있따 과거와 현재를 통틀어 인류 history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 4대 공간혁명으로는 도시혁명․산업혁명․정보혁명․유비쿼터스 혁명이 될 것이다.


유비쿼터스의 개념(槪念) , , 유비쿼터스 시대의 도래에 대한 대응의 必要性 , 1. 유비쿼터스의 실제 구현에 대한 평가 , 2. 유비쿼터스는 IT의 제 3의 물결 , 3. 제 3공간의 출현 ‘유비쿼터스’ 패러다임 , 4. 유비쿼터스에 대한 세계 IT기업의 strategy, 5. 유비쿼터스 발달 必要性 , , 유비쿼터스의 내용 -, 1. 유비쿼터스의 3가지 특징 , 2. 유비쿼터스를 실현하는 3가지 흐름, 3. 키오스크 단말기 , 4. 유비쿼터스와 모바일 , 5. 신분을 증명하는 인증기술, , 사카무라 겐 교수의 유비쿼터스 , 1. 유비쿼터스의 선각자 , 2. 日本(일본)의 유비쿼터스 발달 상황 , 3. 유비쿼터스에 日本(일본)이 강한 이유 , 4. 유비쿼터스 전개 양상 , 5.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 도래 시기 , 6. 사카무라 겐 교수의 유비쿼터스 개발 방향 , , Mark Weiser , 1. ubiquitous computing , 2. Future multimedia user interface , , 유비쿼스트의 future(미래)가 가져올 결점 , , 유비쿼터스 environment(환경) 에서의 생활 모습, , 세계 각국의 유비쿼터스 개념(槪念) 비교 , ,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개발 동향 , , 유비쿼터스 발달 現況 , , 결 론 , download : 186K

유비쿼터스의 개념 , , 유비쿼터스 시대의 도래에 대한 대응의 필요성 , 1. 유비쿼터스의 실제 구현에 대한 평가 , 2. 유비쿼터스는 IT의 제 3의 물결 , 3. 제 3공간의 출현 ‘유비쿼터스’ 패러다임 , 4. 유비쿼터스에 대한 세계 IT기업의 전략, 5. 유비쿼터스 발달 필요성 , , 유비쿼터스의 내용 -, 1. 유비쿼터스의 3가지 특징 , 2. 유비쿼터스를 실현하는 3가지 흐름, 3. 키오스크 단말기 , 4. 유비쿼터스와 모바일 , 5. 신분을 증명하는 인증기술, , 사카무라 겐 교수의 유비쿼터스 , 1. 유비쿼터스의 선각자 , 2. 일본의 유비쿼터스 발달 상황 , 3. 유비쿼터스에 일본이 강한 이유 , 4. 유비쿼터스 전개 양상 , 5.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 도래 시기 , 6. 사카무라 겐 교수의 유비쿼터스 개발 방향 , , Mark Weiser , 1. ubiquitous computing , 2. Future multimedia user interface , , 유비쿼스트의 미래가 가져올 문제점 , , 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생활 모습, , 세계 각국의 유비쿼터스 개념 비교 , ,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개발 동향 , , 유비쿼터스 발달 현황 , , 결 론 , FileSize : 186K , 유비쿼터스인문사회레포트 , 유비쿼터스 사이버공간 3차혁명 IT


유비쿼터스의 槪念

유비쿼터스 시대의 도래에 대한 대응의 necessity
1. 유비쿼터스의 실제 구현에 대한 평가
2. 유비쿼터스는 IT의 제 3의 물결
3. 제 3공간의 출현 ‘유비쿼터스’ 패러다임
4. 유비쿼터스에 대한 세계 IT기업의 전략(strategy)
5. 유비쿼터스 발달 necessity

유비쿼터스의 내용 -
1. 유비쿼터스의 3가지 특징
2. 유비쿼터스를 실현하는 3가지 흐름
3. 키오스크 단말기
4. 유비쿼터스와 모바일
5. 신분을 증명하는 인증기술

사카무라 겐 교수의 유비쿼터스
1. 유비쿼터스의 선각자
2. Japan의 유비쿼터스 발달 상황
3. 유비쿼터스에 Japan이 강한 이유
4. 유비쿼터스 전개 양상
5.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 도래 시기
6. 사카무라 겐 교수의 유비쿼터스 개발 방향

Mark Weiser
1. ubiquitous computing
2. Future multimedia user interface

유비쿼스트의 미래가 가져올 문제가되는점

유비쿼터스 環境(환경)에서의 생활 모습

세계 각국의 유비쿼터스 槪念 비교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개발 동향

유비쿼터스 발달 내역

결 론

유비쿼터스는 언제 어디서나 동시에 존재한다는 라틴어라고 한다. on-line 을 총칭하는 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유비쿼터스에 대한 학문적인 접근은 필요 없을 것 같다. 그 패러다임을 지금 우리는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전자신문이나 매체 등에서 기획기사로 다루어진 정도이고 유비쿼터스 槪念에 대해 아는 이도 그리 많지 않은 현실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as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as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