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별(고졸, 2년제, 4년제)의 소득, 저축액,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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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2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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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우리의 논의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따 소득, 저축액, 그리고 삶의 만족도 이렇게 각각의 세 부분에서, (1) 표본의 기술 통계량 (2) 표본평균(average) 시계열(95% 신뢰도 수준, 03~09년도) (3) 학력 별 비교 가설 검정, 이 세 가지 내용으로 구성된다된다. 왜 우리나라에서는 ‘높은 학력은 좋은 것이다’라는 명제가 성립하는 것일까.
그런데 먼저, 그 ‘좋다’라는 판단은 어디에 근거한 것일까. 우리는 경제학도로서 경제적인 시각에서 그 기준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는 개인의 학력에 대한 욕망뿐만이 아닌 듯하다. 개인적인 측면에서 높은 수준의 학력을 원하기도 하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분위기도 역시 높은 수준의 학력을 사람들에게 요구한다. 기본적으로 각 파트에서는 고졸, 2년제, 4년제의 데이터를 따로 구해볼 것이다.…(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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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별(고졸, 2년제, 4년제)의 소득, 저축액,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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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학력별(고졸, 2년제, 4년제)의 소득, 저축액, 만족도 조사
다. 우리나라의 대학 진학률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우리는 이러한 의문점과 기준에 착안하여 소득, 저축액, 그리고 삶의 만족도와 학력 간의 관계를 규명해 보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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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학력별(고졸, 2년제, 4년제)의 소득, 저축액, 만족도 조사-
목차
1. 서론
2. 본론
1) 소득
1-1 기술통계량 (고졸, 2년제, 4년제)
1-2 표본평균(average) 시계열
1-3 소결론
1-4 가설검정
1-5. 학력별 연소득 1억 이상의 비율
2) 저축액
2-1 기술통계량 (고졸, 2년제, 4년제)
2-2 표본평균(average) 시계열
2-3 소결론
2-4 가설검정
3) 만족도
3-1 학력과 만족도
3-2 分析(분석)
3. 결론
Ⅰ. 서론
우리나라의 교육열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현재의 소비의 근간일 수 있는 소득 수준, 그리고 未來의 소비일 수 있는 저축액, 마지막으로 전반적인 사회의 후생을 나타낼 수 있는 지표인 만족도를 기준으로 정하였다. 해마다 대입검정시험, 즉 수능 날이면 온 국민이 자신의 지인들을 응원하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