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te.kr BBQ의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 paste7 | paste.kr report

BBQ의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 paste7

본문 바로가기

paste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BBQ의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9:52

본문




Download : BBQ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Ⅲ단원의 마케팅 전략(strategy) 환경 analysis(분석) 을 처음 으로 Ⅳ단원 마케팅 믹스(4ps) analysis(분석) , Ⅴ단원 판매 후 관리 형태에 관해 살펴볼 것이다.보고서1호 , BBQ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BBQ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73 )




BBQ의 기업introduction와 경영전략(戰略) 및 marketing 전략(戰略) , marketing 믹스에 상대하여 分析하였습니다. 제너시스라는 회사, 특히 계열 브랜드 중 가장 인지도가 있는 BBQ의 마케팅에 중점을 두어 찾아보았다. 경영학의 이해 수업을 듣고 있으며, 보고서도 작성해야 하므로 관심을 갖고 본격적으로 조사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큰 성공을 거두었고, 앞으로도 세계1위의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 되기 위한 비전을 가진 회사였다.…(생략(省略))

다. 단일 업체 1000호점 돌파는 당시 국내 최초다.


보고서1호
BBQ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1.gif BBQ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2.gif BBQ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3.gif BBQ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4.gif BBQ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5.gif BBQ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6.gif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BBQ의 marketing 전략(戰略) 分析
Ⅰ.들어가는 글☞ 3p
Ⅱ.제너시스
1. 회사intro
2. CEOintro ⟹ (1) 윤홍근 제너시스 회장 간략intro
(2) 윤홍근 회장의 성공스토리☞ 4p
3. 경영이념 ☞ 6p
4. 경영전략(strategy) ⟹ (1) 해외사업 강화
(2) 브랜드 세분화
(3) 사업의 다각화
5. 계열 브랜드intro ⟹ (1) BBQ ☞ 9p
(2) BHC
(3) 닭익는마을
(4) U9
(5) 아찌
(6) 큐즈
(7) 찹스
6. 경쟁력의 原因 ⟹ (1) 윤홍근 회장 리더십 ☞ 10p
(2) 고객 입맛 선도 능력
(3) 체계적인 교육 및 사후관리
(4) IT 및 통합 물류 시스템
(5) 본사·가맹점 윈-윈 마인드
Ⅲ. BBQ의 마케팅 전략(strategy) 환경 analysis(분석) ☞ 12p
1. 외부 환경 analysis(분석) ⟹ (1)시장 analysis(분석)
(2) 경쟁사 analysis(분석) ☞ 13p
(3)소비자 analysis(분석)
2. 내부 환경 analysis(분석) ⟹ (1) 프랜차이즈 본사로서의 경영☞ 15p
(2) 인적 · 조직 관리
(3) BBQ 치킨 대학 설립
(4) SWOT 상황analysis(분석)
Ⅳ. BBQ의 마케팅 믹스(4Ps)적 analysis(분석) ☞ 19p
1. Product ⟹ (1) 상표(브랜드)
(2) 포장
(3) 제품 구성 ☞ 20p
(4) 제품의 품질
(5) 위생적인 제품
(6) 제품의 差別화
2. Price ☞ 22p
3. Place
⟹ (1) 자체 물류센타를 통한 원료공급 시스템 확보함.
(2) 전국단일 배송체계로 안정적인 원료와 부재료를 공급
(3) 물류전산화 구축으로 신선한 고품질 식자재를 공급
(4) 전국에 자사 콜드 시스템을 갖춤.
(5) 근거리 상권 및 주택밀집지역 위치
(6) 국내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
4. Promotion ⟹ (1) Promotion 정책 ☞ 23p
(2) 전파매체(TV)를 통한 광고
(3) 소비자 판촉 ☞ 25p
(4)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 전략(strategy)
(5) 홍보(PR)물
(6) 기타 Promotion활동
Ⅴ. BBQ의 판매 후 관리 형태 ☞ 27p
1. 고객 관리의 중요성
2. BBQ의 고객만족 전략(strategy) ⟹ (1) 가맹점 만족 전략(strategy)
(3) 비비큐의 서비스 경영 철학과 이념


Ⅰ.서론
한국일보 2005년 9월 12일자 신문 12p에 프랜차이즈기업 제너시스 CEO 윤홍근 씨에 관한 기사가 한 면 전체를 채우고 나왔다. foundation 4년 만에 치킨전문점 BBQ를 1000호점(99년)까지 키운 주인공이다.


Ⅱ.제너시스
1. 회사intro
1995년에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본연의 모습에 충실하였고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라는 정신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는 회사다. 그 내용인즉, 본 보고서에서는 Ⅱ단원을 제너시스 회사와 CEO 윤홍근 씨의 글을 중심으로 다루었으며, Ⅲ단원부터 제너시스 계열 브랜드 BBQ의 마케팅적 요소를 중심으로 보고서를 구성하였다.



설명
BBQ의 기업소개와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마케팅 믹스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 작은 자본으로 처음 하여 불과 몇 년 만에 현재 우리나라 제1의 프랜차이즈 기업이 된 성공instance(사례) 기사였다.

2. CEOintro
(1) 윤홍근 제너시스 회장 간략intro
1965년 전남 순천 출생
1982년 조선대학교 무역학과 졸업
1994년 미원 마니커 영업부장
1995년 제너시스대표이사
1998년 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
2002년 한국유통학회 고문
2004년 한국치킨외식산업협의회장
2005년 조선대학교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
(2) 윤홍근 회장의 성공스토리
1) 평생 꿈이 기업 ‘회장님’
윤홍근 제너시스 회장(49). 그는 어릴 때부터 평생 꿈이 기업가였다고 말한다.
Total 6,16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as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as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