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산업의 발달과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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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9 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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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 아시안게임이나 `88 서울 올림픽을 계기로 이벤트는 황금시장으로 부각, 많은 이벤트 전문업체들이 앞다투어 생겨났고, 종합광고회사들도 4대 매체의 성장률 둔화를 극복하기 위해 이벤트 부문에 상당수의 조직과 인원을 갖추고 있따
그러나 아직 이벤트 산업의 가치를 뒷받침할 만한 분위기 조성이 미흡했다는 이유로 몇몇 광고회사를 제외하고는 당초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는 것이 사실이다.



1. 이벤트의 발달 과정
① 1960년대
② 1970년대
③ 1980년대
④ 1990년대
2. 국내 이벤트 산업의 동향
3. 해외 이벤트 산업의 동향
2. 국내 이벤트 산업의 동향
이러한 시각의 연장선상에서 우리나라 이벤트 산업의 최근 동향을 다음과 같이 나누어 볼 수 있따
첫째, 文化(culture) 이벤트의 활성화이다. 기업 이벤트는 기업이 고객, 주주, 종업원, 업계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SP 또는 판매 이벤트와 기업PR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PR 이벤트로 대변될 수 있따
그러나 최근 기업의 이벤트는 기존의 판매촉진 이벤트 형식 위주에서 탈피하여 점차 노사화합 및 일치를 위한 프로그램(program]) , 對 고객 PR 및 참여를 위한 文化(culture) 이벤트 쪽으로 기울고 있따 이는 기업이익의 사회환원, 기업의 이미지 판매, 기업文化(culture) 의 발전이라는 측면에서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볼 수 있따
둘째, 뚜렷한 이벤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정확한 타깃을 중심으로 한 이벤트의 활성화를 들 수 있따 국내 유통시장의 점진적 개방과 외국 기업들의 국내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기업활동 전개에 따라 각 기업들이 이의 대책마련에 고심하고 있따
특히, 매출부진, 시장 점유율의 감소, 자금사정 악화 등의 경우에는 판촉예산의 투입이 우선적으로 억제되는 광고의 property(특성)을 고려할 때 무차별로 불특정 다수에게 전개되는 이벤트보다는 상대적으로 적은 인원일지라도 정확한 타깃을 중심으로 한 이벤트가 efficacy적일 것이라는 판단아래 활발히 전개되고 있따
셋째, 국가적인 이벤트 개최를 통한 전반적인 이벤트 산업의 활성화 분위기이다.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한국 이벤트 산업의 발달과정과 국내 이벤트 산업의 현황 및 이벤트 선진국이라는 일본과 독일의 사례를 살펴봤습니다. 그러나 `서울 정도 600년 사업`과 ``94 한국 방문의 해`에 이어 ``95 광복 50주년 기념사업` 등은 한국 이벤트 산업발전의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省略)
이벤트 산업의 발달과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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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이벤트 산업의 발달과정과 국내 이벤트 산업의 상황 및 이벤트 선진국이라는 일본과 독일의 instance(사례)를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