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역사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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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14:0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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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희망이 있는가 하고.
장이모는 분명하게 중국(中國)현대사를 40년대와 50년대, 60년대, 그리고 그 이후라는 네 개의 화면으로 분할한다. 그렇다고 해도 그곳에는 약간의 활력과 자기의지가 있따
그러나 국공 내전이 끝난 뒤 공산 체제가 들어선 50년대에 꿈에도 그리던 집에 돌아온 푸쿠이를 기다린 것은 귀가 먹어버린 딸, 그리고 노름 덕에 지주가 된 친구의 처형이었다.영화로역사읽기 , 영화로 역사읽기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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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영화로 history(역사) 읽기 -인생
여느 사람들에게 ‘인생’이라는 단어를 제시하고 그것이 도대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해보면 어떤 말들이 쏟아져 나올까. 사람마다 다를 것이고, 그 사람도 때와 장소마다 다르게 이야기 할 것이다. 영화다운 영화를 만들고 싶었던 욕망이 마침내 위화(余華)의 소설 <살아간다는 것>(活着)을 만나면서 분출된 셈이다. 그만큼 ‘인생’이란 인간의 언어 중에서 제일 신비스런 개념(槪念)일 것이다.
영화를 통해서 중국의 역사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문화대혁명으로 상…(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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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를 통해서 中國의 역사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부잣집 아들 푸쿠이는 노름으로 세월을 보낸다. 대약진운동을 보는 감독의 시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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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푸쿠이네의 비극은 이것으로 끝나지 않는다. 그만큼 <인생>에는 주인공인 푸쿠이(福貴)와 그 가족이 중국(中國)현대사라는 거대한 흐름 속에서 겪은 희로애락이, 아니 희락보다는 노애가 잘 드러나고 있따
장이모는 종래 은근히 피해왔던 중국(中國)현대사를 이 영화에서 정면으로 다루면서 나름대로 해석한다. 전통.지주.무위도식.몰락과 같은 이미지로 상징되는 40년대에 푸쿠이는 전형적인 기생적 인간이다. 그러다 결국 집까지 날리면서 알거지가 되는데…. 국민당 시대부터 처음 되는 이 영화에서 푸쿠이네 가족은 격동이 몰려올 때마다 한 명 씩 희생된다 마침내 힘든 여정이 끝났을 때 푸쿠이는 자신의 과거와 未來(미래)를 가만히 들여다본다. 장이모 감독의 <인생>(1994년작)을 본 관객이라면 대체로 ‘아하 저것이 인생이구나’하는 감동을 자신도 모르게 받았을 것이다. 더구나 50년대 말에 대약진운동이 처음 되자 일에 지친 아들은 담벼락 옆에서 졸다, 당원이 몰던 차에 담이 밀려 넘어지면서 압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