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Internet 무역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4:47본문
Download : [A+]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인터넷 무역 마케팅.hwp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2_전자상거래사업의구성요소와Internet무역,마케팅
4. Internet 마케팅 환경의 變化
레포트/경영경제
2. 전자상거래 사업 계획 수립
5. 관련 용어 요점
3. 인터넷(Internet) 무역
1) 인터넷(Internet) 무역의 특징
- 전 세계 시장이 단일 시장을 통합
- 정보 부재로 개척하지 못했던 신규 시장에 대한 접근성 상승
-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 증대
- 효율적인 고객관리 가능
- 하나의 상품을 대량 생산하는 것보다 상품과 가격의 差別화가 중요
2) 인터넷(Internet) 무역의 성공戰略
- 가격 경쟁력과 더불어 품질의 우위를 지닌 품질 경쟁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
- 전자 메일이나 인터넷(Internet) 폰과 인터넷(Internet) 팩스를 이용해 회사 운영 비용을 최소화
- 자사의 사이트를 개설하고 이 사이트로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웹 프로모션 戰略 웹 프로모션 戰略 ① 검색엔진에 등록 ② 해외 유명 사이트에 배너광고 실시 ③ 유즈넷에 개재 ④ 해외 수출·수입시 전자 메일 리스트를 활용
필요
- 소비자와 생산자가 인터넷(Internet)을 통해 끊임없이 교감하는 인터랙티브 marketing 인터랙티브 marketing : 자신의 웹 사이트를 찾아오고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상품에 대한 질문이나, 상품 주문 등을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marketing 戰略
을 수행
- 주문받은 상품을 전세계 어디에나 신속해 배달할 수 있는 물류 체계 구축
3) 인터넷(Internet) 무역의 advantage
- 거래처 알선이나 상품 intro 등을 전자 메일을 통해 주고받고, 홈페이지에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상품 정보를 제공해 비용 절감
- 다양한 정보를 활용해 무역업자의 거래 기회와 이윤 폭을 확대, 현지 지사 등 거점이 없어도 해
외 시장 개척이 수월
- 서신을 통한 상담과 협상이 아니라 전자 메일을 이용하므로 시간을 단축
- 기업 규모나 인지도보다는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업이 성공
4) 인터넷(Internet) 무역의 걸림돌
- 인터넷(Internet) 무역을 하는 중에 생길 수 있는 보안 문제 해결
- 사기 거래나 개인 정보 유출에 대한 보호 조치를 강화하고, 상품이나…(drop)
[A+]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Internet 무역 마케팅
3. Internet 무역
순서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인터넷 무역·마케팅1.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2. 전자상거래 사업 계획 수립 3. 인터넷 무역4. 인터넷 마케팅 환경의 변화5. 관련 용어 정리2_전자상거래사업의구성요소와인터넷무역,마케팅 , [A+]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인터넷 무역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Internet 무역·마케팅1.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
Download : [A+]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인터넷 무역 마케팅.hwp( 32 )
다.